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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A 1380’ 기능 확대...수출 안내 통합 콜센터 운영

한 번의 전화로 수출지원사업 전반 안내
수도권 취재본부장 이도수 기자 / 입력 : 2016년 06월 02일

한 번의 전화로 수출지원사업 관련 정보와 담당 기관을 연결 받을 수 있는 ‘수출안내 통합 콜센터’가 운영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자유무역협정(FTA) 1380’의 기능을 확대해 전국 어디서나 1380을 통해 FTA 뿐만 아니라 수출지원사업 전반에 걸쳐 안내받을 수 있도록 준비 기간을 거쳐 9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개선방안에 따르면 한 번의 전화로 수출지원사업 정보를 안내받고 담당 기관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수출안내 통합 콜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준비 기간을 거쳐 9월부터 서비스가 제공된다.

핵심 정책 고객인 최고경영자(CEO)에 특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산업부는 기업의 최고경영자(CEO)에 특화된 맞춤형 뉴스레터와 모바일 문자를 통해 다양한 수출 관련 정책 자료를 배포한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의 무역 정보 통합 채널인 트레이드 내비(TradeNAVI)를 많은 기업들이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수출 대표 포털(www.tradenavi.or.kr)로 홍보하고 이용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수도권 취재본부장 이도수 기자 / 입력 : 2016년 06월 0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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