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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라리안’LA서 큰 인기

LA 수출상담회에서 460만달러 수출계약 성사
김영목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27일

경북도의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이 도의 글로컬(Glocal)화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글로컬화란 글로벌(GLOBAL)과 로컬(LOCAL)의 합성어로서 지역이 국제화시대에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에 주역으로 나서는 것을 말한다.

↑↑ LA에서 열린 수출상담회 모습.
ⓒ 뉴스랜드
도는 경상북도 경제진흥원과 함께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실라리안’ 제품의 미국 진출을 추진해 수출상담액 754만 달러, 수출계약 460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미국 LA에서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에는 ‘실라리안’인증기업 중 13개 업체가 참여해 수출상담회 및 홍보·전시회를 열었다.

도는 실라리안 인증기업들이 상품시장의 국내적 한계를 벗어나 세계시장으로 확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참여업체 13개사의 편도 항공료 및 상품 운송비와 현지 바이어 섭외 및 통역을 지원했다.

행사기간 중 8월 15일에는‘광복 70주년 8.15 LA 축제’에도 참가해 상품 전시 및 홍보를 하는 등 실라리안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특히, 영천에 소재하는 동양종합식품의 경우 현지 K푸드 열풍에 힘입어 350만 달러 계약을 성사시켰으며, 경주유기공방(전통유기), 학산도예(도자기)도 10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추진했다.

또한 지속적인 수출 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해 LA한인상공회의소와 실라리안 수출확대 및 판로지원 등 상생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 우리 중소기업의 미주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수출상담회에서는 70만 달러의 성과를 거뒀다.

수출상담회 인솔 단장으로 참석한 이경기 도 기업노사지원과장은 “이번 상담회는 경북도 수출 700억 달러 달성을 위한 미주 지역 수출 확대 주요 전략의 일환으로 진흥원과 공동 기획했다”며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개척 및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목 기자 / 입력 : 2015년 08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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