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안전위원회는 제2차 원자력안전종합계획(2017~2021년)(안) 수립을 위해 12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 동안 온라인 의견수렴을 실시한다.
원자력안전종합계획은 원자력안전법에 근거해 5년 단위로 원자력이용에 따른 안전관리를 위한 중장기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법정계획으로 원자력안전관리에 관한 현황과 전망, 정책목표와 기본방향, 부문별 추진과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원안위는 정부3.0의 취지를 살려 지난 5월 ‘2016 원자력안전규제정보회의’개최 등을 통해 종합계획 수립방향에 대한 의견청취 및 소통의 장을 마련했고 지난 8월에는 300여명이 참여하는 공청회를 개최, 종합계획 초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온라인 의견수렴은 원자력 및 방사선 안전에 관심이 많은 국내외 전문가, 환경단체, 관련 산업 종사자, 학생, 주부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원자력안전정보공개센터(http://nsic.nssc.go.kr)에 신설된 ‘원자력안전종합계획 의견수렴’ 메뉴를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원안위는 온라인 의견수렴에 이어 10월에 2차 공청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관계부처 협의 및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12월에 제2차 원자력안전종합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