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가 전 부처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무원 근무혁신’과 관련 우수사례 공모전을 처음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내 삶을 바꾸는 작은 시작, 근무혁신’이란 주제로 8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정부 부처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무원 근무혁신이란 근무시간 중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초과근무를 줄이는 등 일·가정 양립 확산과 공직 생산성 제고를 위한 공무원 근무행태의 혁신을 말한다.
공모작은 ‘일할 때 집중적으로 일하고, 쉴 때 제대로 쉬는’ 근무문화를 조성한 우수사례, 일과 가정의 양립, 재충전 휴가 이후 업무생산성 향상, 삶의 만족도 개선 등 조직과 개인의 문화, 삶의 변화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경험담, 노하우 등 근무혁신과 관련한 것이면 가능하다.
공모작은 인사처 홈페이지(www.mpm.go.kr)를 통해 제출하면 되고 수상자는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되는 등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시상품이 수여된다.
정만석 인사처 윤리복무국장은 “수기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성공사례나 경험담을 통해 근무혁신에 대한 공무원의 인식을 개선해 근무혁신이 성공적으로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