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3 오후 11:20: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문화

LG유플러스, 홈IoT온라인 광고 3천만 뷰 돌파

1초에 8.6회의 홈 IoT 광고가 노출된 셈
윤상원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29일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지난 8월 온라인에 선보인 홈 IoT 서비스(IoT@home) 광고가 40여일만에 3천만 뷰(View)를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하루 평균 75만 뷰(View), 즉 1초에 8.6회의 홈 IoT 광고가 노출된 셈이다.

기존의 온라인 광고는 15초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어 광고를 보는 사람이 스킵을 하면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지만, LG유플러스가 이번에 처음 시도한 집중형 광고는 5초 동안 브랜드 노출은 물론 광고 메시지까지 명확하게 전달하는 장점이 있다.

홈 IoT 서비스 특성상 다양한 상품이 있어 하나 하나의 기능을 모두 광고로 보여주는데 한계가 있어, 6가지의 상품별로 각각 5초짜리 광고를 기획해 효과적으로 알렸다는 평가다.

또 LG유플러스는 5초 집중형 광고가 온라인상에서의 긍정적인 반응 뿐 아니라 기존 광고대비 스킵(skip)율 2배 이상 하락, 조회수당 2배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를 거두는 등 광고효과 측면에서 큰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광고 효과는 홈 IoT 가입자 증대로 이어졌다. LG유플러스 홈 IoT 서비스는 광고가 오픈된 8월부터 9월까지 두 달 만에 약 2만 5천명의 가입자를 끌어 모으며 국내 홈 IoT 서비스를 리딩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 여세를 몰아 또 한 번의 IoT 마케팅 캠페인에 돌입했다.

최근 tvN에서 종영된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애교와 섹시미 넘치는 연기로 화제가 됐던 배우 박보영을 캐스팅해 “(IoT 스위치)여기서 해도 되요?”와 같은 절묘한 비유로 5초 만에 IoT 서비스의 장점을 풀어냈다.

새로운 광고 영상은 LG유플러스 유튜브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user/LGupluslte)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lguplusblog)에서 영상 퀴즈를 풀고 공유한 고객 50명에게 미니 세탁기, 미니 청소기, 미니 밥솥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윤상원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29일
- Copyrights ⓒ뉴스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설&칼럼
생활의 지혜
가장 많이 본 뉴스
회사소개 대표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개인정보취급방침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상호: 뉴스랜드 /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504길 42-1 일품빌딩 303호 / 발행인.편집인: 최재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재영
mail: news5879@naver.com / Tel: 070 – 8279 – 5879 / Fax : 050 - 4466 - 587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177 / 등록일 : 2015년 6월 1일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